• 최종편집 2020-08-15(토)

네이버 모바일(VIEW) 상위노출 방법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5.04 00:23  |  조회수 : 64,887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002.jpg

 

Q. 네이버 모바일(VIEW) 상위노출 방법

 

요즘은 핸드폰을 통해 구매│시청│정보 등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 네이버 검색 공간 안에서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작성한 글이라도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다면 그건 죽은 글입니다.

 


 

01. VIEW

 

블로그는 무조건 VIEW 공간에서 노출이 돼야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 같은 경우도 매출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워낙 모바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얻는 비율이 높다 보니 무조건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먼저, 내 업종에 맞추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중요합니다. 기간은 대략 일주일 정도면 되겠죠? 깨우기 단계가 있기 때문에 이 정도 기간을 말씀드렸습니다. (첫 블로그 시작하는 기준) 처음 블로그를 만들면 최신순에서만 노출이 되고 관련도 순에서는 노출이 안 될 겁니다. 그래서 대략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관련도 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안 됩니다. 모바일 상위 노출을 노리기 위해서는 서브 키워드 활용을 잘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갤럭시 s20" 검색을 했을 때, 서브로 붙는 케이스, 색상 이런 키워드를 함께 사용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서브 키워드

 

메인 키워드는 갤럭시 s20입니다. 서브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를 제외하고 도움을 주는 키워드로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이런 서브 키워드를 제목에 잘 넣어 주셔야지만, 모바일 (view) 공간에서도 노출이 원활하게 잘됩니다.  앞으로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붙이지 마시고 항상 메인 키워드를 따라다니는 서브 키워드를 붙여주는 연습을 하세요.

 

 

RB 001.jpg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네이버 모바일(VIEW) 상위노출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