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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블로그 체류시간│페이지뷰
    이처럼 블로그 페이지뷰는 억지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1개의 정성이 담긴 글들이 모여 페이지뷰라는 추가 점수를 받게 됩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는 페이지뷰 숫자가 늘어나고 체류시간이 길수록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표시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과거 블로그 교육을 할 땐, 페이지뷰에 관련된 강의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의미가 없는 교육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솔직히 쉽게 가려면 "동영상" 1개 넣어두면 되거든요. 그럼 자연스럽게 체류시간도 늘어나고 다른 노래를 듣기 위해 페이지뷰도 함께 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건 별로 하고 싶지 않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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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7
  • [경쟁시대]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
    블로그 유효 키워드를 잡기 위해서는 서브 키워드에 활용도가 높아야 합니다. 당연히 메인 키워드를 잡으면 좀 더 빠르게 유효키워드 숫자가 오르겠지만, 그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메인+서브 키워드를 혼합하여 유효 키워드를 잡거나 블로그 순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결국 이 모든 것들은 해당 사이트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이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분은 내 업종에 관련하여 집중적으로 글만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디테일한 키워드 관련 집착을 버리시고 천천히 블로그를 운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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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5
  • [네이버]블로그 주제│ 일상 글
    네이버에서도 "일상 글"에 대해서는 크게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를 했었죠. 일상 글 10개보다 주제에 맞는 글 1개가 더 많은 점수를 얻고 블로그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들은 앞으로 단순히 포스팅 숫자를 늘리기 위해 의미 없는 일상 글을 올리는 행동을 버려야 합니다. 특히나 몇 줄 안 되는 내용을 적는다면? 저 같으면 아예 그날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말 글 쓰는 게 어렵고 답답한 날에는 그냥 쉬는 좋습니다. 어설픈 글 1개 써봐야 블로그에 도움도 안 되고 본인에게도 도움이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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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 [잡블로그]블로그 다양한 주제│활용
      Q. 블로그 다양한 주제│활용   홍보를 위해 사용되는 블로그는 1-2가지 주제로 운영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10가지 이상의 주제로 운영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주제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십니까?     01. 잡 블로그   과거에는 여러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그를 잡 블로그라고 표현했습니다. 저 역시도 1가지 주제로 운영하는 블로그보단, 잡 블로그를 더 선호합니다. 사실 1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려운 일이거든요.    예를 들어서,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혹은 과거에 했던 드라마가 아무리 많더라도 "드라마"라는 내용으로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얼마나 지겹겠어요? 이런저런 이유에서 카테고리를 여러 개 만들어 작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카테고리만 잘 나눠서 운영한다면 저품질을 최대한 피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카테고리를 무시하고 한 곳에 뭉텅이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 나중에는 저품질까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시판 - 다양한 글을 뭉쳐서 작성하지 마세요. 나중에는 결과가 안 좋습니다.)     02. 꼬마 블로그   보통 블로그를 새롭게 만들거나 기존에 있던 블로그를 활용할 때, 첫 시작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내가 하고 싶은 주제는 많은데, 처음에는 어떤 주제로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죠. (경험이 없으면 무조건 힘들어요.)   이때는 고민하지 마시고,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며칠 동안(3-7일) 하나의 주제로 운영을 하시면서 최신순에서 관련도 순으로 넘어올 즘, 카테고리를 따로 만드셔서 내가 원하는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테고리는 며칠 전 미리 만들어 놓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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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 [변화]블로그가 변하지 않는 구간
      Q. 블로그가 변하지 않는 구간   여전히 많은 블로거들은 네이버 변화에 걱정을 합니다. 아무래도 현재 만들어 놓은 시스템을 다시 바꿔야 하고, 바뀐 뒤 저품질이라는 문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걱정을 하게 됩니다. 지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01. 포스팅   다른 채널과 다르게 블로그는 꾸준한 글도 중요하고 넉넉한 양의 글도 중요합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sns 같은 경우는 그 반대인 경우가 더 많죠. 내가 가볍게 사용할 수 있고 글 양도 짧게 적는 게 더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깊이가 없습니다. 단순히 가볍게 보는 채널로는 sns가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해당 내용을 깊이 있게 보거나 검증을 하기 위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네이버라는 공간을 활용합니다. 즉, 네이버를 활용하는 방법이 예전과는 달라졌다는 이야기입니다.   블로그 로직이 앞으로 여러 차례 바뀐다 하더라도 "글쓰기"라는 기본 틀은 바뀌지 않을 겁니다. 결국 일정한 패턴을 주지 않고 무난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특별히 문제가 없다는 답이 나옵니다.     02. 패턴을 갖지 마라.!!   간혹, 블로그 글 쓰는 게 귀찮아서 며칠씩 예약을 걸어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 역시도 본인의 스타일이라면 굳이 막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무차별적으로 예약을 하더라도 예약 시간을 동일하게 하지 마시고 뒤죽박죽 만드는 게 좋습니다. 예약 시간 역시도 동일하게 간다면 패턴이 만들어지는 것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처럼 광고 글은 반복된 패턴을 만들기 때문에 실제로 포스팅할 때 제목이라든지 본문 내용에 변화를 주시는 게 좋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1가지만 명심하세요. 계속해서 사용해야 하는 (아이피, 이미지, 키워드, 본문 반복되는 텍스트) 등등 이런 요소들이 겹치지 않도록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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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 [핸드폰]네이버 모바일(VIEW) 상위노출 방법
      Q. 네이버 모바일(VIEW) 상위노출 방법   요즘은 핸드폰을 통해 구매│시청│정보 등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 네이버 검색 공간 안에서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작성한 글이라도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다면 그건 죽은 글입니다.     01. VIEW   블로그는 무조건 VIEW 공간에서 노출이 돼야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 같은 경우도 매출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워낙 모바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얻는 비율이 높다 보니 무조건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먼저, 내 업종에 맞추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중요합니다. 기간은 대략 일주일 정도면 되겠죠? 깨우기 단계가 있기 때문에 이 정도 기간을 말씀드렸습니다. (첫 블로그 시작하는 기준) 처음 블로그를 만들면 최신순에서만 노출이 되고 관련도 순에서는 노출이 안 될 겁니다. 그래서 대략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관련도 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안 됩니다. 모바일 상위 노출을 노리기 위해서는 서브 키워드 활용을 잘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갤럭시 s20" 검색을 했을 때, 서브로 붙는 케이스, 색상 이런 키워드를 함께 사용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서브 키워드   메인 키워드는 갤럭시 s20입니다. 서브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를 제외하고 도움을 주는 키워드로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이런 서브 키워드를 제목에 잘 넣어 주셔야지만, 모바일 (view) 공간에서도 노출이 원활하게 잘됩니다.  앞으로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붙이지 마시고 항상 메인 키워드를 따라다니는 서브 키워드를 붙여주는 연습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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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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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네이버 계정│검색
    ■ 네이버 계정│검색   네이버라는 공간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나 블로그를 활용하는 분들은 다이아 로직에 대한 이해를 조금만 하셔도 금방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1주 이상 시간이 흘렀음에도 최신순 및 관련도 순에서 내 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경우가 있겠지만 특히나 요즘은 해외에서 만들거나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계정은 네이버 블로그 공간에서 쉽게 노출이 안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정상적으로 만들어진 계정은 포스팅 이후 빠른 시간 안에 최신순에서 내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네이버는 점점 불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엄격하게 차단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실 해킹 및 보안에 있어서 장점은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계정을 만든 경우는 비밀번호가 동일하거나 거의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로 비밀번호를 바꿔주지 않는다면, 추후 해당 계정은 타인에 의해서 광고 용도로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해킹을 하여 업체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죠. 혹시라도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계정을 만들었다면 최소한 비밀번호를 바꿔주는 센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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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01
  • [도움요청]네이버 블로그 카테고리 추가│수정
    블로그는 누가 뭐래도 꾸준히 운영해야 하는 플랫폼입니다. 가끔 한 달에 1-2번 포스팅하더라도 유지가 잘 된다며 자랑처럼 말씀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것은 블로그 지수에 대한 문제 부분이지, 블로그를 바르게 운영함에 있어서는 잘 못된 선택입니다. 블로그라는 플랫폼은 매일은 아니어도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글이라는 먹이를 주어야지만, 잘 유지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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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8
  • [초보]꼬마 블로그 수준
      Q. 꼬마 블로그 수준   이제 블로그에 눈을 뜨고 시작하는 분, 블로그 자체 힘이 없는 경우 저희 쪽에서는 꼬마 블로그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결국 경쟁에서 가장 낮은 위치에 있는 블로그를 뜻합니다. 지금 현재 여러분의 블로그 상태는 어떠신가요?     2020년 05월 08일│블로그     01. 첫 시작   예를 들어서 오늘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대략 5일-7일 기간 동안 "깨우기"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이때는 최신순에서 관련도 순으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네이버는 새롭게 만들어진 블로그에 대한 평가를 합니다.   그래서 깨우기 단계에서부터 블로그를 제대로 신경 써야 합니다. 가끔 막 키우는 블로그를 자랑하며, 저질스러운 광고를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블로그 인생을 살고 싶다면 굳이 말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경쟁 업체 혹은 고객은 해당 블로그를 보고서 상당히 한심스러워 할 겁니다. 매출과 연결하는 포스팅인데, 성의가 없으면 누가 보겠어요?      02. 꼬마 블로그   대략 꼬마 블로그 기간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날부터, 2-3개월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기간이 길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짧은 기간 안에 포스팅을 많이 한다고 해서 빠르게 성장하는 건 아닙니다. 그러니 적당한 1-3개 정도로 맞추어 무난하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이고 무난합니다.   참고로 꼬마 블로그 상태라도 깨우기 단계만 끝나면 블로그는 중급 상태의 "키워드" 안에서는 상당히 쓸만한 블로그 상태가 만들어집니다. 그러니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론적으로 꼬마 블로그는 10일 안에 답을 얻을 수 있는 블로그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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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8
  • [지수하락]블로그 저품질 확인
    제 개인으로 블로그가 저품질 상태로 들어 간 경우에는 "서브 블로그"를 추가적으로 빠르게 키우거나 꼬마 블로그 상태의 블로그를 먼저 몇 개를 준비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어디까지나 홍보 역할을 해주는 것이지 고객으로 하여금 곧바로 결제를 유도하는 플랫폼은 아닙니다. 당연히 꾸준히 키워 온 블로그가 가장 좋겠지만, 차선책으로 여러 블로그를 성장시켜 메인 블로그로 링크를 걸거나 홈페이지 및 메인 플랫폼으로 연결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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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7
  • [NAVER]블로그 체류시간│페이지뷰
    이처럼 블로그 페이지뷰는 억지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1개의 정성이 담긴 글들이 모여 페이지뷰라는 추가 점수를 받게 됩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는 페이지뷰 숫자가 늘어나고 체류시간이 길수록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표시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과거 블로그 교육을 할 땐, 페이지뷰에 관련된 강의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의미가 없는 교육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솔직히 쉽게 가려면 "동영상" 1개 넣어두면 되거든요. 그럼 자연스럽게 체류시간도 늘어나고 다른 노래를 듣기 위해 페이지뷰도 함께 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건 별로 하고 싶지 않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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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7
  • [경쟁시대]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
    블로그 유효 키워드를 잡기 위해서는 서브 키워드에 활용도가 높아야 합니다. 당연히 메인 키워드를 잡으면 좀 더 빠르게 유효키워드 숫자가 오르겠지만, 그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메인+서브 키워드를 혼합하여 유효 키워드를 잡거나 블로그 순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결국 이 모든 것들은 해당 사이트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이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분은 내 업종에 관련하여 집중적으로 글만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디테일한 키워드 관련 집착을 버리시고 천천히 블로그를 운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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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5
  • [버리기]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블로그에 관심도 많고, 키워드 욕심도 많은 분들은 "제목"을 너무 혹사 시킵니다. 내가 알고 있는 키워드는 지금 순간을 위해서 사용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엄청난 양을 넣기도 하는데요. 이런 형태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블로그 지수에도 나쁜 영향이 갈 수 있고 특히나, 내 노력에 비해 방문자가 더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목에 들어가는 키워드는 1-3개 정도로 줄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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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5
  • [네이버]블로그 주제│ 일상 글
    네이버에서도 "일상 글"에 대해서는 크게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를 했었죠. 일상 글 10개보다 주제에 맞는 글 1개가 더 많은 점수를 얻고 블로그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들은 앞으로 단순히 포스팅 숫자를 늘리기 위해 의미 없는 일상 글을 올리는 행동을 버려야 합니다. 특히나 몇 줄 안 되는 내용을 적는다면? 저 같으면 아예 그날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말 글 쓰는 게 어렵고 답답한 날에는 그냥 쉬는 좋습니다. 어설픈 글 1개 써봐야 블로그에 도움도 안 되고 본인에게도 도움이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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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 [잡블로그]블로그 다양한 주제│활용
      Q. 블로그 다양한 주제│활용   홍보를 위해 사용되는 블로그는 1-2가지 주제로 운영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10가지 이상의 주제로 운영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주제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십니까?     01. 잡 블로그   과거에는 여러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그를 잡 블로그라고 표현했습니다. 저 역시도 1가지 주제로 운영하는 블로그보단, 잡 블로그를 더 선호합니다. 사실 1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려운 일이거든요.    예를 들어서,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혹은 과거에 했던 드라마가 아무리 많더라도 "드라마"라는 내용으로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얼마나 지겹겠어요? 이런저런 이유에서 카테고리를 여러 개 만들어 작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카테고리만 잘 나눠서 운영한다면 저품질을 최대한 피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카테고리를 무시하고 한 곳에 뭉텅이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 나중에는 저품질까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시판 - 다양한 글을 뭉쳐서 작성하지 마세요. 나중에는 결과가 안 좋습니다.)     02. 꼬마 블로그   보통 블로그를 새롭게 만들거나 기존에 있던 블로그를 활용할 때, 첫 시작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내가 하고 싶은 주제는 많은데, 처음에는 어떤 주제로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죠. (경험이 없으면 무조건 힘들어요.)   이때는 고민하지 마시고,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며칠 동안(3-7일) 하나의 주제로 운영을 하시면서 최신순에서 관련도 순으로 넘어올 즘, 카테고리를 따로 만드셔서 내가 원하는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테고리는 며칠 전 미리 만들어 놓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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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 [NAVER]네이버 블로그 댓글
      Q. 네이버 블로그 댓글   단순히 상업적인 목적으로 운영되는 블로그는 댓글이 필요 없습니다. 댓글 없이도 얼마든지 중급 키워드 라인에서는 상위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반대로 상업적인 목적과 함께 고객 소통을 원하는 경우는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어떤 플랫폼이든 고객과 소통은 기본 중에 기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선택의 영역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01. 프로그램 사용   과거부터 이웃 작업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블로그 지수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많은 숫자의 이웃은 내 블로그 이미지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리 친하지 않아도 2.000명이 넘는 이웃들이 있으면 1개의 포스팅에 최소한 5개 - 1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기 됩니다. 혹은 공감을 눌러주기 때문에 포스팅 자체에 힘이 생기게 됩니다. 보기에도 좋은 포스팅이 노출도 잘 된다~ 이런 속담을 만들고 싶군요. ㅡ..ㅡ     02. 답글   보통 블로그 댓글 자체를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가 "답글"입니다. 사실 이웃 작업을 통해 얻어내는 댓글│공감은 어렵지 않습니다. 반대로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주기 위해서는 나 역시도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서 소통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만약 저라면 너무 많은 숫자의 이웃을 만들기보다는 내가 관리할 수 있는 숫자의 이웃만 만들고 소통을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웃 숫자와 상관없이 꾸준히 소통하는 게 더욱 중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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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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